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결제 수수료(직구, 여행) 없는 신용카드 3종 추천(전월실적 필요X)

신용카드

by 절믄이 2019. 6. 10. 07:00

본문

해외여행에 가면 정말 평소보다 배는 더 쓰는 것 같습니다.ㅠㅠ 직구를 할때에도 가전제품이나 유명 브랜드, 명품을 주로 구매하다보니 한 번 결제하는 금액이 꽤나 큽니다. 앞서 해외결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링크), 소액 결제에서는 수수료가 그리 와닿지 않지만, 이렇게 결제액이 불어나면 충분히 고민하게 되는 비용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에 수수료를 조금이나마 아끼는 방법은 역으로 해외 이용시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카드들이 해외 결제에 한해 더 많은 포인트를 주거나 할인을 해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늘 전월실적 조건이 붙어있거나 할인한도가 매우 적어 ‘이것도 혜택이라 할 수 있나’ 싶은 카드들이 많지요. 그래서 전월실적이라든지 할인한도를 복잡하게 따져볼 필요 없이 해외에서 사용하기 괜찮은 카드들을 소개할까 합니다.(저도 이 중 하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수수료 없는 3종세트.

 

  • 우리 DA@카드의정석 : 가성비 최고
  • 신한 더클래식 Y(The Classic Y) : 해외 5% 적립
  • 삼성카드 2v3 : 해외 수수료 + 영화할인

 


가성비 갑 우리 DA@카드의정석

우리 DA@카드의정석 : 가성비 최고의 카드

DA@카드의정석은 우리카드에서 카드의정석 시리즈로 출시한 카드 중 하나인데요, 별다른 계산 없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혜택이 많아 좋은 카드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해외이용(항공, 면세 포함)을 살펴보면 [기본 0.8% + 추가 0.5% = 1.3%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의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는 마스터카드 1.0% + 우리카드 자체 0.3%로 총 1.3%를 부과하는데요, DA@카드의정석 혜택으로 1.3%를 제공하니 곧 해외결제 수수료 없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전월실적, 할인한도 제한 없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혜택이니 더더욱 좋구요.

DA@카드의정석의 연회비는 마스터카드 기준 1만원인데요, 해외이용 외에도 다른 혜택들을 살펴보면 가성비 훌륭한 *혜자카드*라 하겠습니다. 우선 국내 전 가맹점에서 기본 0.8%를 청구할인해주고, 마스터카드로 발급 시 무려 국내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운지의 경우 DA@카드의정석 발급 월로부터 3개월까지는 전월실적 상관 없이 이용 가능하니, 라운지가 필요하다 하시면 바로 발급받고 여행 떠나셔도 괜찮겠습니다 ㅎㅎ

 

[연회비] MasterCard 10,000원 / BC 5,000원

 

우리 DA@카드의정석 - 우리카드 공식 사이트


 

디자인이 멋진 신한 더클래식 Y

신한 더클래식 Y(The Classic Y) : 해외 5% 적립혜택

신한카드의 세미 VIP카드에 속하는 상품입니다. 신한 더클래식 Y는 전월실적 상관없이 해외결제 및 면세점에서 결제 시 무려 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있습니다.(신용카드 포인트는 1원단위로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비자와 마스터에서 1.0%의 수수료 그리고 자체적으로 0.18%로 총 1.18%의 수수료를 부과하므로 대략 3.92%의 혜택을 보는 셈입니다. 적립한도가 월 5만원인 점이 아쉽지만,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신한 더클래식 Y가 매우 괜찮은 카드라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신한 더클래식 Y는 기본으로 국내 가맹점들에서 0.7%를 적립해주고, 진에어 15%할인 및 빠른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회비가 10만 5천원으로 조금 비싼 게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프리미엄 카드가 그렇듯 신한 더클래식 Y도 연회비 일부를 포인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프트 중 마이신한포인트 7만원을 선택하면 연회비를 상쇄하니, 잘 활용하면 연회비 3만 5천원을 뛰어넘는 혜택이 손쉽게 가능한 카드입니다.(저는 일본여행 시 진에어 항공권을 끊고, 해외결제 및 직구에 활용하니 제법 높은 피킹률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연회비] VISA 10만 5천원, Master 10만 5천원, UPI 10만원

 

신한 더클래식 Y - 신한카드 공식 사이트


 

최근 리뉴얼된 삼성카드 2v3


삼성카드 2v3 : 해외 수수료 덜고 영화도 보고 

마지막으로 삼성카드 2v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숫자카드 시리즈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카드 2v3가 다른 숫자카드에 비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역시 해외이용 관련 혜택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전월실적과 한도제한 없이 무조건 1.5% 해외 결제일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삼성카드의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는 브랜드사 및 자체 수수료 합해 1.2%인데요, 곧 0.3%만큼 초과 할인해준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이 외에도 삼성카드 2v3는 온라인 쇼핑, 배달앱 5%할인과 커피전문점 10%할인, 그리고 영화(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월 1회 5천원 할인 혜택은 제법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매달 보시거나 배달 어플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께는 정말 좋은 혜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삼성카드 2v3의 연회비는 2만원으로 혜택 대비 다소 비싼 것이 흠이네요 ㅠㅠ

 

[연회비] MASTER 2만원, VISA 2만원, UPI 2만원


삼성카드 2v3 - 삼성카드 공식 사이트

 

 


 

저는 이전 포스트에서도 밝혔으나, 해외여행을 가면 거의 모든 결제를 신용카드로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결제하기 편리하고, 아시다시피 해외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치안이 좋지 않아 가급적 현금을 가지고다니지 않습니다. 더불어 지갑도 가볍게 다닐 수 있구요! 수수료를 아껴 이와 같은 신용카드 해외결제의 이점을 누리는 합리적 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시어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