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국민 그린카드부터 신한 경차사랑카드까지

신용카드

by 절믄이 2019. 6. 4. 01:00

본문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가 있을까요? 요즘 신용카드 연회비는 평균적으로 15,000원 정도 선에서 책정되는 것 같습니다. 이게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을 수 있지만 매년 나가는 💰고정비용이라 생각하면 그마저도 아까운게 사실이지요. 그렇다면 이 연회비를 절약하는 방법… 그 중에서도 연회비가 아예 없는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것은 어떨까요?

 

하나 아이행복카드, 국민그린카드, 신한 경차사랑카드 Life

 

개정된 여전법에 따라 신용카드사들의 과당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최근 출시되는 신용카드들은 대부분 연회비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언가 공적인(?) 느낌이 나는 카드들, 즉 공공, 정부사업과 관계된 신용카드는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법 많은 카드들이 연회비를 면제해주고 있거든요!

 

  • 국민 그린카드 : 포인트적립 굿굿
  • 하나 아이행복카드 : 공항라운지 무료
  • 신한 경차사랑카드 Life : 유류세 환급

 

국민 그린카드. 발급조건 X, 연회비 XX!!

1. 국민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한때 체리피커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던 카드였죠! 많은 은행에서 발급을 해주지만 그 중에서도 메이저라 할 수 있는 국민 그린카드를 발급받는 걸 추천드립니다.(제 경우에는 특별한 혜택이 없다면, 주거래 은행의 카드를 발급받는 편이에요 ㅎㅎ)

국민 그린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으로 0.5%의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특정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는데요, 쇼핑(대형마트 및 백화점, 6대 인터넷쇼핑몰**)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전월실적에 따라 0.5%~2.5%을 추가적립해줍니다. 국민 그린카드는 대중교통 항목에서 더 많은 적립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버스/지하철의 경우 9.5%~19.5%, 철도는 4.5%~9.5%의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월실적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고 월 적립한도도 존재하지만 연회비가 없음에도 이정도의 혜택을 준다는 것은 국민 그린카드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연회비] 국내전용 없음 / MasterCard 없음

 

*에코머니 포인트 : 국민카드의 경우 1만원 단위로 ATM 현금인출 가능, 비씨카드는 탑포인트로 1:1 전환 사용 가능.

**6대 인터넷 쇼핑몰 :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롯데닷컴, 신세계몰

 

범용성이 높은 BC탑포인트 혹은 현금 캐시백을 추천!



국민 그린카드 - 국민카드 공식홈페이지

 


 

해외 공항 라운지가 무료인 하나 아이행복카드

2. 하나 아이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는 카드 이름과는 다르게 미혼 남성이라도, 심지어 아이가 없어도 발급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현대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사에서 발급이 가능해 취사선택하기 좋은 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에서 신청을 하거나, 카드 실적이 필요한 은행의 카드사에서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혹시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 있다면 저는 많은 카드사들 중에서도 하나 아이행복카드를 강력히 제안드려 봅니다. 하나카드는 아이행복카드를 JCB Gold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브랜드의 경우 해외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발급 조건도 없고 연회비도 공짜인데 공항 라운지까지(!!) 즐길 수 있는 진정한 혜자카드가 아닐까요? 혹 연회비 없는 아멕스(AMEX) 카드가 필요하시다면 신한 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추천드려요 :D

 

[연회비] 국내전용 없음 / JCB 없음

 

*해외 공항 라운지 : 일본/하와이,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태국

 

JCB 브랜드 해외서비스 안내

하나 아이행복카드 - 하나카드 공식홈페이지

JCB Gold 해외서비스(라운지) 안내

 


 

경차가 있다면, 신한 경차사랑카드 Life

3. 신한 경차사랑카드 Life

경차를 가지고 있다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카드인데요, 신한 경차사랑카드는 ‘1가구, 1차량, 경승용차’라는 발급 조건에만 포함된다면 꽤나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사업의 일환으로 최대 20만원까지 유류세를 환급받을 수 있고, 신한 경차사랑카드 자체 혜택으로도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을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단, 1일 2회, 1회 최대 5만원까지)

그 외에도 신한 경차사랑카드는 편의점, 병원/약국, 커피전문점 10% 할인, 주말 3대마트 5% 할인 이라는 소소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DB손해보험 혜택은 너무 미세먼지 혜택인지라 Pass…) 최근 현대카드, 롯데카드에서도 경차사랑카드를 출시했는데요, 공공계열의 카드인만큼 큰 차이가 없어 취향에 맞춰 발급하시면 되겠습니다.

 

[연회비] 국내전용 없음 / VISA 없음

 

신한 경차사랑카드 Life - 신한카드 공식홈페이지

 

 


 

지금까지 국민 그린카드, 하나 아이행복카드, 신한 경차사랑카드를 살펴보았는데요, 위 공공계열 카드들 외에도 숨겨진 연회비 무료 카드들이 제법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 분발하여 관련된 자료를 찾는 대로 정리해 포스팅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