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발급중단

체크카드

by 절믄이 2019. 11. 10. 01:37

본문

혜택이 좋은 카드를 하나 소개해주려다가 아쉬운 소식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페이코 우리체크카드인데요, 현존하는 체크카드 가장 우수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만한 상품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그런데 역시나 좋은 카드들은 다들 이런 과정을 밟는 듯합니다(feat. KB 혜담…)

 

 

GOOD BYE,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안녕

우리은행에서는 10 31일부로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를 발급 중단한다 안내하고 있습니다. ㅠㅠ 신규, 추가, 갱신 발급은 불가능하나, 훼손과 분실에 따른 재발급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일 현재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일반적인 갱신 발급이 아닌 훼손, 분실로 신고해 재발급 받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아시겠지만 정말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 발급 중단

 

 

어떤 카드였기에?

그런데 페이코 우리체크카드가 도대체 어떤 카드였기에 출시된지 되지도 않아 발급을 중단시킨 걸까요? 카드 사용의 고수분들은 페이코(PAYCO) 훌륭한 플랫폼으로 사용하시는 같습니다. 페이코를 경유하여 포인트를 배로 받거나, 다른 무언가로 교환하는 말이지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는 상당히 심플한 카드입니다. 이용금액의 1.5%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 하나만 있거든요. 그런데 1.5%라니, 그렇게 칭송하던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최대 1.2%(케이뱅크 기준)였다는 상기해본다면 엄청난 적립률을 제공하는 셈이지요. 그리고 전월실적 필요 없고 적립 대상 제외항목도 상당히 적습니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가 제공하는 페이코 포인트는 온라인 쇼핑몰 대부분에서 사용 가능하여 상당히 범용성이 좋다 하겠습니다. 또한 페이코 포인트는 보통 엘포인트로 1:1 전환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하나멤버스를 통해 현금 격인 하나머니로 전환시킬 있습니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의 적립한도는 1만원으로, 연회비가 없는 것 치고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좋은 건 계속 유지하자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는 무실적에 이정도의 적립률을 제공하는 단연 좋은 카드임에는 분명하지만, 사실 피킹률로 따져보았을 때는 메인카드로 쓰기 아쉽기도 합니다. 서브카드로는 정말 좋은 카드이고, 현재 보유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재발급 신청을 통해 유효기간을 늘리는 것도 좋을 같습니다. 

 

 


 

갈수록 단종과 혜택축소가 이어지는 가운데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도 이러한 수순을 밟게 되어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좋은 카드들이 많이 남아 있으니, 소비성향에 맞게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