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T 적금 출시! 요즘시대에 5% 금리주는 티 하이(T high) 5

예적금

by 절믄이 2019. 7. 2. 04:35

본문

"5% 적금 솔직히 말도 안됨아니되나?"

 

SKT 하이 5 적금은 (하이파이브와 5% 언어유희라니) 그대로 5%를 적립해주는 적금 상품이다. SKT 핀크, 그리고 대구은행이 합작하여 2019 5 28 기준으로 출시했다. 요즘 통신사들과 금융사 간의 조인트가 트렌드인 듯하다. 얼마전 LG 유플러스가 신한과 제휴한 상품을 내놓기도 했으니이러한 튀기는 경쟁상황에서 소비자는 그저 팝콘만 먹으면 된다. 사실 가입액이 최대 15만원이라는 점만 따지면 핀크 미끼상품인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5% 어딘가 싶다. SKT 적금은 일부 어려운 조건을 제외하면 최소 4% 금리를 보장하는 제법 쉬운 상품 속한다. 이제 가입조건과 자세한 금리조건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보기로 하자.

 

핀크, 대구은행이 SKT와 협업해 5%를..! 원기옥인가?

가입정보

- 가입기간 : 1 혹은 2

- 가입금액 : 5, 10, 15만원 선택 

*사실 가입금만 보자면 매우 짜다.


가입조건 및 방법

SKT 하이5 적금(이하 SKT 적금) 만 19세 이상의 SKT 이용 고객이여야지만 가입이 가능하다. 다른 통신사 고객이라면 아쉽게도 가입할 없다. 그리고 핀크 유도 상품인만큼, 당연하지만 핀크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야 한다SKT 적금은 핀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있는데, 전에 DGB 대구은행 입출금 계좌를 핀크 앱으로 개설해야만 적금 가입이 가능하다. SKT 핀크는 은행이 아니므로 이러한 절차가 필요하니 5% 위해 귀찮음을 참고 가입하기로 한다. 핀크 앱은 요즘 앱 답게 꽤 편리하게 디자인 되어 있으니 손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핀크(Finnq) 앱은 뱅크샐러드나 토스와 같은 금융플랫폼 앱이다.

 

모든 은행이 그러하지만 적금 상품을 때에는 반드시 상세한 조건들을 살펴보아야 한다. 5% 해서 바로 5% 주는 것이 아니고, 항목을 만족해야 그에 맞는 금리를 제공해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적금 만기일까지 SKT 회선을 유지해야한다는 점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5% 이자율 안에는 SKT회선 유지와 관계된 항목이 있기에, 약정된 이자를 전부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금리조건1] 2.0% : 은행 기본금리

앞서 설명한 기본 가입조건인 19세이상, SKT 고객인 경우가 충족된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금리이다. 대구은행에서 지급하는 기본 금리라 조건 충족이 매우 쉽다.

 

[금리조건2] 2.0% : SKT 우대금리

여기에서부터 조금 귀찮아진다. 우선 대구은행 마케팅 활용에 동의해야한다. 그럴 있다. 사실 마케팅 정보 동의야 다른 서비스에서도 많이 했었고, 상품 권유 전화야 받으면 그만일 테다. 두번째 조건으로는 SKT 회선을 적금 기간동안 유지해야 한다. 이건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적금 가입 기간은 최대 2년으로, 핸드폰 통신사를 바꿀 예정이라면 지금 바꾸거나 적금 끝나기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명의변경을 해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금리조건 삼총사!

 

[금리조건3] 1.0% : SKT 5만원요금제

SKT적금에 실망스러운 부분이기도 하다. 사실 금리조건 1, 2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기에 거기까지 4% 만족해도 상관 없다. 그러나 5% 모두 만족시키려면 가입기간 동안 5만원 이상 되는 요금제를 사용해야한다. 물론 평소 그러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괜찮겠으나, 굳이 이 적금 이자를 위해 통신료를 올리는 일은 절대로 없도록 하자.(이자금보다 통신료가 훨씬 나올 있다.) 그럼에도 희망적인 부분은 결합할인, 부가서비스 할인이 적용되기 금액을 기준으로 조건이라는 점이다. 

 


(이벤트) 추가 금리조건 2가지

첫번째로출시기념 이벤트’ 1% 추가 캐시백이다. 또한 SKT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3천명에게 제공한다는 점과 만기시까지 요금제를 유지해야한다는 점이 크리티컬한 조건이다.

 

두번째로군인요금제’ 1% 추가 캐시백이다. SKT 적금 가입시점에 SKT 군인요금제인 0플랜 히어로 등과 같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천명에게 제공하는 캐시백이다. 요금제 유지조건은 없어 다행이나 군인이 아니라면 해당이 없기에 눈물을 머금고 패쓰하도록 한다. 두가지 추가 금리조건은 아쉽게도 중복되지 않으므로 하나에 속한다면 그에 만족하도록 한다.(그래도 6%!)

 

SKT 적금은 미끼상품인 점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매달 최대 15만원밖에 납입할 수 없고 최대 2년 가입하는 상품에 불과하다. 물론 금리가 높지만 그래보았자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5만원 2년 납기로 56,250원 정도이다. 1%때문에 잘 사용하던 SKT 요금제를 갑자기 5만원 이상으로 바꿔 이자보다 더한 비용을 지출하지는 말자.

 


 

SKT 요즘 금융으로 손을 뻗치려 하고 있다. 얼마 하나은행과 제휴해 핀크(Finnq) 앱을 출시한 이어, T 전화 송금을 거쳐 이제는 적금상품까지 놓았다. 요즘 적금 하나 들러 은행 앱을 키면 2% 남짓한 금리에 실망하고 핸드폰을 덮었던 적이 많았다. 그런데 무려 5%라니? 아니 무엇보다도 SKT 적금을 출시하다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시장에 플레이어가 많아질 수록 좋다. 이 난국에 최대의 효용을 찾는 합리적 소비자가 되어보도록 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